본문 바로가기
영어 단어 및 영어 표현

영어 공부: Black cab 과 Mini Cab 영어 표현및 차이점

by 스위스레아 2020. 9. 6.
반응형

한국에는 모범택시와 일반 택시가 있습니다. 영국에서도 조금 더 고급 택시와 보급형 택시가 존재하는데요. 

 

* 우선  Black Cab이 우리나라의 모범택시와 같이 요금이 조금 더 비싼 고급 택시입니다. 

 

Black Cab 이 가격이 더욱 나가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바로 The Knowledge  of London이라고 불리는 시험을 통과하여야 하는데 그 시험은 매우 어렵기로 유명합니다. 도로수 2만 5000개와 일반 통행길 외에 골목까지 완벽하게 암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시험을 준비하고 통과하는데 평균 4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Black Cab 기사분에게 도착 장소를 문의하면 거의 바로 어떻게 가야 하는 줄을 파악하고 있지요. 

 

블랙캡 ( 출처 : 위키미디어 커몬스 )

 

이론 구술시험 등 7단계에 달하는 시험을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런던의 모든 지리를 달달 외우고 있어야 가능합니다. 거의 입시 시험 치르듯 치열하게 몇 년의 수험기간을 거쳐 합격하면 거의 평생 직업이 보장되는 것이지요. 

 

Black Cab 기사의 진입장벽이 높지 않기 때문에 항상 2만 5000명 정도의 Black Cab이 유지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연봉이 평균 1억 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자신의 Black Cab을 운영하는 일인 만큼 일반 직장인들보다 훨씬 자유로운 라이프 스타일이 가능합니다. 

 

그럼 간단히 Black Cab관련 영어 표현도 공부해 볼까요? 

 

- Where can I take you? 어디로 데려다 드릴까요?

- What's your destination? 목적지는 어디입니까?

- Where are you going? 어디 가세요?

 

* How long will it take? 얼마나 걸릴까요?

* Do you take credit cards? 신용카드도 받나요?

* Do you have a flat fee to the station? 역까지 정액 요금이 있습니까?

 

* Mini Cab 은 전화로 불러서 이용할 수 있는 보급형 콜택시입니다.

 

Black Cab 보다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많이 애용하는 서비스 이기도 합니다. 단 미터기로 하는 요금제가 아니므로 전화로 예약할 때 가격이 어떻게 되는가를 꼭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 까다로운 시험을 거친 블랙캡 기사들과 달리 운전을 할 수 있는 누구나 미니캡의 기사가 될 수 있기에 서비스 면이나 불법영업 등의 안정성도 떨어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미니캡 ( 출처: 위키미디어 커몬스 )

공항으로 갈 때 혹은 집으로 돌아올 때 종종 미니캡 서비스를 활용할 때는 전화로 미리 예약을 해 놓으면 약속한 새벽 시간에라도 맞추어 집 앞에 와주는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미니캡과 관련된 영어 표현도 공부해 볼까요?

 

- It will take about 20 minutes. 20 분 정도 걸립니다.

- I will put your luggage in the trunk 짐을 트렁크에 넣을 게요.

- Put on your seat belt, please. 안전벨트를 매세요.

 

* May I book a taxi at 7 am? 오전 7시에 택시를 예약할 수 있습니까?

* Could you send the taxi to Chelsea? 택시를 첼시로 보내 주 시겠어요?

* How much will that cost? 비용은 얼마입니까?

 

블랙캡과 미니캡 이외에도 요즘엔 우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버 앱만 있으면 우버를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다만 바쁨 금요일 밤과 토요일 밤엔 우버 서비스를 이용하기가 힘들 때가 있다는 점도 꼭 기억해 두시고 출발 30분 전부터 미리 준비하시면 원하는 시간에 우버택시를 잡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블랙캡과 미니캡 등을 위의 영어 표현 등을 이용해 잘 활용해 보세요. 그럼 또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