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공부

화상영어 어메이징 토커 리뷰 영어공부도 이젠 화상영어로 하기

by 스위스레아 2022. 5. 23.
반응형

영어공부는 평생의 숙제인 것 같다. 나처럼 영어도 한다면 하는 사람도 본의 아니게 만드는 작은 실수들을 줄이고 좀 더 원어민 같은 영어를 구사하기 위해서 꾸준히 노력을 해야 하기 때문에 영어 관련 유튜브도 꾸준히 찾아보고 책도 찾아보고 했지만 역시 언어라는 것은 원어민과 직접 해야 확실히 빨리 늘기 때문에 화상영어 과외 등을 찾고 있던 차에 어메이징 토커를 해보게 되었다. 어메이징 토커 링크가 다양한데 한국 링크가 아래와 같이 따로 있어서 이곳으로 들어가면 된다. :) 

https://www.amazingtalker.co.kr/ 

 

어메이징토커 AmazingTalker | 1:1로 배우는 재미있는 외국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외국어 선생님과 1:1로 수업하고 싶으신가요? 지금 바로 어메이징토커에서 외국어를 배워보세요. 영어, 일본어, 한국어, 스페인어 등 40개국어를 온라인에서 쉽게

www.amazingtalker.co.kr

 

어메이징토커는 2016년 대만에서 시작한 스타트업으로, 세계 어디서나 외국어를 배울 수 있는 온라인 외국어 플랫폼이다. 나처럼 직장인 맘으로 회사일과 아이를 돌보느라 딱히 학원 등을 시간 내서 살 수 없는 바쁜 사람들에겐 정말 편리한 화상영어 플랫폼이 아닐수 없다. 정말 신기한 건 AI 알고리즘을 통해서 배우고 싶은 외국어 나의 실력 등에 맞는 선생님들을 매칭해 준다. 세상이 정말 좋아졌다. :) 

 

처음엔 어메징토커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어서 이 플랫폼으로 수업을 들어봐도 될까 잠시 궁금했었지만 이미 세계 각지에 100만 명의 학생수를 가지고 있고 7000명 이상의 우수한 선생님들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 체험수업을 통해 선생님들의 수업들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우선 싸이트에 들어가면 검색창이 보인다. 그곳에 자신이 원하는 언어를 검색창에서 검색을 하면 관련 선생님들의 프로파일이 검색 결과로 나오게 된다. 아래 이미지처럼 영어회화수업을 하시는 다양한 선생님들의 프로파일을 한눈에 보기 쉽게 보여주어서 굉장히 빠르게 나에게 맞는 선생님을 찾아볼 수 있다. 더욱 좋은 점은 선생님의 국적, 예산 범위 등 좀 더 구체적으로 선생님을 선택할 수도 있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나는 영국 국적의 선생님을 선택해 보았다. 선생님 수업료가 얼마이든 일단 리뷰가 많이 좋고 영국 발음을 가진 선생님에게서 배워보고 싶었다. 내가 원하는대로 선택을 하고 검색을 하자 영국 국적의 선생님들의 프로파일이 나열되기 시작했다. 

 

 

프로파일을 눌러보면 선생님이 직접 녹음한 비디오도 관람이 가능하다. 비디오를 통해 선생님의 영어회화 스피치 스타일 엑센트등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어 여러 선생님들의 프로파일 등을 확인 후 두 명의 선생님과 체험 수업을 해보기로 했다.

 

 

맞보기 수업은 아래와 같은 폼을 간단히 작성하면 된다. 체험 수업료 비용은 전혀 부담이 되지 않는 가격이 이라 마음 편하게 신청해 볼수 있었다. 25분의 영어 과외 체험수업을 이렇게 저렴하게 할 수 있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 

 

 

수업을 찾아보거나 수업을 예약하면 선생님들에게서 메세지가 오기 시작한다. 어떤 수업방식을 원하는가 영어 레벨들이 어떻게 되는가를 묻는 메시지 들인데 솔직히 이 메시지가 전화기 문자로도 같이 와서 살짝 불편했다. 개인적으로 전화기에 문자가 많이 오는 걸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메일로 이미 확인히 가능한 메시지가 전화기까지 오는 건 조금 별로였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나의 개인적인 부분이고 오히려 전화기로도 메시지가 와줘서 더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도 같다. :) 

 

우선 첫 선생님과의 체험 수업! 수업 날짜, 수업 시간등이 아래와 같이 보이면 교실로 들어가기 버튼을 누르고 들어가면 된다. 들어가기 전 수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컴퓨터의 마이크 스피커 마이크 등이 잘 작동되고 있는지 확인할 것을 추천한다. 체험 수업 25분은 소중하니까 :) 

 

 

드디어 선생님 등장!! 굉장히 친절하게 웃으면서 환영해 주셨다. 사실 화상영어 로 영어회화 과외를 다른 플랫폼과 해본 적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어메이징 토커의 선생님들은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수업 자료를 많이 가지고 있다는 점이 정말 인상 깊었다. 각작의 레벨과 필요한 부분에 따라 다양한 수업 자료를 추천해 주신다. 아마 이 부분은 어메이징 토커에서 따로 선생님들에게 제시하고 있는 티칭 메뉴얼 혹은 트레이닝이 따로 있는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모든 선생님들의 수업 방식이 좋을 수밖에 없을 것 같다. 

 

선생님이 자신이 활용하는 자료들을 설명해 주시고 있다. BBC 뉴스등을 활용해서 다양한 주제에 대해 함께 논의할 것이라고 이야기해주시고 있다. 한편으론 다양한 뉴스를 읽어볼 것을 추천해 주셨다. 나 같은 경우는 영어 레벨이 높은 편이라 뉴스의 다양한 주제로 고급 영어를 더욱 자유자제로 구사할 수 있는 부분에 초점을 맞춰보실 예정이라고 하셨다.  원어민 처럼 하게 될것 같다고 용기도 불어넣어 주셨다. 

선생님이 각 학생별 폴더를 보여주시고 계시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화상영어로 영어회화 공부를 몇번 해 보았지만 이렇게 전문적으로 직업윤리를 가지고 하시는 선생님들 만나는 건 생각보다 쉽지 않다. 어메이징 토커의 선생님들에 다시 한번 감동. ^-^b  

25분 정도의 수업을 전체적으로 간단히 정리해 보자면 자기 소개와 왜 영어회화 화상영어를 하게 된 이유에 대해 설명하기.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수업방식에 대한 간단한 맛보기라고 정리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정말 맘에 들었던 부분은 오히려 레벨이 높으면 선생님들이 뭐를 가르쳐야 하나 우왕좌왕하다 그냥 대화만 하다 끝나는 경우들이 있는데 제가 맛보기 수업을 한 케이트 선생님의 경우는 저 같은 경우는 신문 잡지 등을 같이 읽고 토론하는 식으로 진행하면 좋을 것 같다고 방향을 바로 잡아 주어서 만족도가 높았다. 

 

두 번째 체험수업은 폴 선생님과의 맛보기 수업. 위와 같이 수업을 예약하고 시간이 되어 드디어 폴 선생님과의 대화 시작! 선생님과 간단히 자기소개를 한 후 왜 영어공부를 하고 있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나보고 영국식 영어를 구사하고 있는데 영어를 왜 더 배우려고 해 하면 즐겁게 웃으시며 농담을 건네신 게 생각이 난다. 싱글벙글 웃음이 가득한 선생님 이셔서 편하게 수업을 진행할 수 있어 좋았다. 

 

폴 선생님 역시 선생님만의 커리큘럼이 짜잔! 다양한 토픽을 화면위로 뛰운 후 저보고 어떤 것에 대해 이야기해보고 싶냐고 하셔서 Freedom of speech를 선택하였다. 선생님에게 이야기하는 동안 발음 교정해야 할 단어들이 있으면 꼭 이야기해달라고 했더니 선생님이 더욱 잘할 수 있는 발음들을 메모해 주신 후 바로 교정해 주었다. 왠지 속이 다 시원해지는 느낌이라고나 할까. 생각보다 바로 지적을 안 해주시는 분들도 많은데 과감히 바로 딱딱딱 집어주시니 정말 좋았다. 

 

계속 수업을 듣는 학생들에겐 왓츠앱을 활용해서 자신의 발음이 교정될때 까지 녹음 본을 주고받으면 계속 교정해주신다고 한다. 완전 정성이 가득한 수업이 아닐까?!  발음을 잘할 수 있도록 하는데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될 수 있는 지도법이라고 생각한다.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하고 듣는 것은 사실 어색할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발음 교정엔 이만한 방법이 없다고 선생님이 얘기해 주셨다. 

 

성공적으로 두분의 수업을 모두 마치고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사실 두 분의 수업을 계속 모두 들어보고 싶었는데 개인적으로 케이트 선생님의 수업 방식이 나와 더욱 잘 맡는다고 생각되어서 케이트 선생님의 수업을 계속 들어보기로 결정했다. 체험 수업 후 계속 수업을 듣고 싶으시다면 체험수업을 구매한 방식으로 원하는 수업 날짜 시간대를 선택하셔서 예약을 하면 된다. 선생님이 학생과 상의 후 시간과 날짜를 보내주시기도 하는데 간단히 수락 버튼만 누르면 예약이 완료. :) 

 

전체적으로 다른 학생들의 어메이징 토커의 만족도가 어떨까 궁금해서 찾아보았는데 98.9%가 너무 좋습니다를 선택했다. 역시 나만 그렇게 느낀 게 아니었다는. ^-^ 많은 분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화상영어 영어 과외라는 점 믿음이 더욱 가게 되었다. 예전엔 영어를 원어민에게 배우려면 어학연수가 필수였는데 이젠 이렇게 화상으로 가능한 영어회화 플랫폼 덕분에 편하게 집에서도 원어민 선생님과의 일대일 과외가 가능하다니 정말 영어 공부하기 좋은 세상이 된 것 같다고 다시 한번 생각해 보았다. 

 

앞으로 정규수업을 듣게 될것이 사실 기대가 많이 된다. 어서 빨리 더욱 고급 영어를 구사하도록 해야지 하는 욕심도 더욱 생기게 되었다. 외국어 학습은 어느 정도 잘하게 되었다고 안주해서는 안되는 것 같다. 모국어인 한국말도 계속 스피치나 웅변 등을 연습해서 실력을 연마 다듯이 영어 역시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로 하는 것 같다. 빨리 또 선생님과 다음 수업을 진행해 보고 싶다. ^-^/. 혹시 화상영어 수업이나 어메징 토커에 대해 궁금해하셨던 분들에게 조금이 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영어공부에 땀 흘리고 있는 모든 분들 파이팅!! 

 

* 이 포스팅은 소정의 수고료를 받고 솔직한 리뷰를 작성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